듣도보도못한 일본 술안주 만드는 법 공개 Japanese style of squid recipe

37 Comments

Leave a Reply
  1. 후니님 안녕하세요
    저만의 막걸리 주점을 꿈꾸고 있는데요
    신선한 한치를 공급 받기가 어렵다면 냉동 한치를 사용해도 될까요 ?
    제가 듣기론 횟감으로써 냉장과 냉동 한치의 차이는 분명 있겠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다고 들었거든요

  2. 방금 구독 눌렀습니다. 얼마전 오사카에 출장 차 갔다가 숙소 앞 이자카야에서 마스터가 내주신 한치가 너무 맛있었는데 덕분에 다시금 기억을 더듬어보고 갑니다. 앞 영상 인트로에 요리철학에 대한 글을 적는걸 보았는데, 매우 감명깊었어요. 저도 언젠가는 제 가게를 여는게 꿈인 사람이라 그 철학이 부럽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조금만 더 일찍 구독했더라면 가게정보라도 여쭤볼 수 있었을텐데 비공개로 하신다니 정말 아쉽습니다.. 실제로 뵙고 만들어주시는 음식을 맛볼 날이 제게 올지는 모르겠지만 랜선상 정신적 센세!로 여기고 앞으로 좋은 영상에서 좋은 영감 얻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가라스미(일본), 보타르가(이탈리아), 어란(한국) 생선알을 소금에 절여 건조 시킨 음식을 말하는데 보편적으로 숭어알을 많이 사용 합니다. 어란 경우 민어도 사용 하고 보타르가도 참치알 등을 사용하는데 가격이 엄청 비쌎니다.
    흔히 5대 생선알을 철갑상어알(캐비어), 민어알, 청어알, 연어알 그리고 숭어알 꼽는데 숭어알이 맛도 좋고 가격도 싸죠. 다만 보타르가와 가라스미에 쓰이는 숭어와 우리나라의 어란은 전혀 다른 숭어의 알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숭어는 흔히 참숭어라 하는 가숭어 알을 사용 하고 가라스미와 보타르가는 우리가 흔히 보리숭어라 하는 숭어 알을 사용 합니다.
    이유는 숭어는 전세계 온열대 지방에 서식 하는 종이지만, 가숭어는 서해 극동 아시아에만 서식 하는 종으로 서해에는 많지만 동해에서도 많이 보기 힘들고 일본에서는 거의 잡히지 않는 어종입니다. 또한 가숭어는 봄철 연근해에 산란하러 강으로 올라오기도 하죠.
    반대로 숭어는 회유성으로 봄철 연근해에서 먹이 활동을 하고 가을철 깊은 바다에 산란합니다. 즉 숭어는 봄 여름까지 연안에서 먹이 활동을 하다 가을 산란을 위해 일본쪽 먼 바다로 나가서 알벤 숭어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움.

    여튼 결론은 어란과 가라스미를 같은 음식인것 처럼 혼동이 많은데…숭어와 가숭어는 엄연히 다른어종이며 만드는 방법이 같다고 해도 다른 알이라 맛 차이가 있어서 어란과 가라스미는 비슷한 요리법의 재료가 다른 별개의 음식이라 봐야합니다. 이말 하려다가 TMI 되버렸네요…

  4.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항상 영상으로 신선한경험을 하게 해주시는 훈이님께 감사드려요 유튜브도 열심히 하시는만큼 채널도 대성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래오래 보고싶네요*

  5. 후니씨 영상은 재미있게보고있습니다. 일식관심있어서 주에 한번정도는해먹는데 영상보고 몇가지시도해봤는데… 영상올려주신것같이 안나오네요 ㅋㅋ… 이게 전문가랑 아마추어 차이인가요…

  6. 가끔씩 요리 추천 영상에 올라와서 오다가다 몇번 봤는데, 요리 전문가이심에도 너무 친근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구독했습니다 ㅎㅎ

  7. 후니님 요리를 10년을 좀 안되게 한 35 초밥자영업자 입니다
    저번에 레시피를 왜 가르쳐주느냐란 동영상에 후니님의 회간장을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글을 남겼었습니다 요리사가 자신의 레시피보단 다른사람의 레시피를 쓴다는건 그만큼 뛰어나고 인정하고 스승으로 생각한다는 의미로 쓴것인데 다른의미로 보고 욕하는분들이 많더군요 이연복쉐프도 방송에서 자신의 레시피를 왜 공개하냐니까 가르쳐줘도 하는놈만 한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혹여나 오해하지 마시라는 글과 함께 제가 하고픈 말은 후니님의 레시피로 인해 오픈한지 얼마 돼지 않았지만 동네에서 제법 입소문을 타서인지 생각한것보다 가게가 잘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휴니님의 레시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재료가 신선해도 회와 초밥의 맛을 결정하는 가장큰 요인은 간장이라고 생각하는데 오픈전 회간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던중 후니님의 레시피가 저에겐 신의 한수가 되거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꼭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